본문 바로가기
삶의 양식 책 읽기!!/독서중!!

제임스는 밥으로 인해 규칙적인 생활을 하게된다

by 내추럴랄프 2024. 9. 13.
728x90
반응형
SMALL

스타벅스시티세븐점_베이컨 체다 & 오믈렛 샌드위치
도서명 : 내 어깨 위 고양이 Bob
저자 : 제임스 보웬
번역 : 안진희
출판사 : 페티앙북스
출간연도 : 2013. 4. 15
읽은 날짜 : 2024. 9. 11
노트필사날짜 : 2024. 9. 12
블로그필사날짜 : 2024. 9. 13
읽은 페이지 : P.149~170
삼성노트

떠 오르는 생각

제임스가 길거리 연주를 하게 된 이유는 자신에게 일자리를 주지 않아서 그렇다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제임스에게 있어서 길거리 연주가 생계를 유지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내용요약

- 제임스는 제대로 된 이을 한 적이 없습니다. 제임스를 고용해 주는 곳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제임스는 컴퓨터와 관련된 일을 할 줄 알지만 어디 내놓을만한 경력이 없다는 겁니다.
하지만 제임스는 밥을 위해서 일을 해야 했고 <빅이슈>를 판매하게 되면서 점점 규칙적으로 생활을 하게 되면서 제임스는 변화를 하게 됩니다.

삼성노트

주요 문장

P.156
'내가 원하는 게 바로 이거야. 스스로의 힘. 이번에는 절대 기회를 놓치지 않을 거야'

제임스는 밥을 위해서 스스로의 힘으로 돈을 벌려고 합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제임스는 밥 덕분에 점점 부지런해져 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P.164
밥과 함께 지내게 되면서 이미 책임감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지만 <빅이슈>는 이를 한 찬원 더 올려 주었다. 책임감 있게, 규칙적으로 부지런하게 움직이지 않으면 돈을 벌 수 없었고, 돈을 벌지 못하면 밥과 나는 밥을 먹을 수가 없었다.

제임스는 밥으로 인해서 책임감이 생겼죠, 부지런히 움직이지 않으면 돈을 벌 수 없다는 걸 깨닫게 해 주었죠, 여기서 자신이 해야 되는 게 무엇인지 생각나는 게 있나요?
- 제임스를 통해서 알 수 있듯이 우리는 부지런히 움직여야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그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P.168
밥과 함께 있으면 운이 좋은 날에는 하루에 30부에서 50부까지도 잡지가 팔렸다. 1 부당 2파운드였으니 상당히 많은 돈을 버는 셈이었다. 특히 사람들이 나에게 주는 아니, 사실상 밥에게 주는 팁까지 합치면 더 그랬다.

제임스는 밥이 아니었다면 길거리 생활과 마약 중독에서 벗어나지 못했을 거라 생각됩니다.

키워드
길거리생활, 규칙적인생활, 생계유지, 스스로의 힘, 부지런함

나의 생각

- 제임스는 밥으로 인하여 점점 부지런하게 변화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이제는 길거리 생활로는 생계유지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보면 길거리연주를 못하게 되면서 제임스는 <빅이슈>를 판매하게 되는데 오히려 이게 인생의 전환점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제임스는 스스로의 힘으로 돈을 벌게 되고, 밥 덕분에 오히려 규칙적인 사람이 되게 됩니다.
제임스는 밥으로 인하여 규칙적이고 부지런함을 삶을 살게 되는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