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명 : 1퍼센트 블로그 마케팅의 법칙
저자 : 이승윤
출판사 : 미다스북스
출간연도 : 2023. 4. 20
읽으날짜 : 2023. 12. 13
필사날짜 : 2023. 12. 15
읽은 페이지 : P.137~173
내용요약
- 블로그는 꾸준하게 포스팅을 하는 게 답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1일 1 포스팅을 하는 게 상위노출하는데 유리하다고 합니다.
블로그는 마케팅을 하는 채널이 맞지만 광고성이 짙으면 소비자들이랑 오히려 멀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블로그는 소통을 하는 채널이라 생각한다면 조금 더 진정성 있게 포스팅을 할 수 있을 겁니다.
항상 블로그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글을 써야 합니다. 그래야 공감까지 얻어 낼 수 있으니까요!
블로그는 마케팅을 하는 채널이 맡기는 하지만 소통을 해야 한다는 걸 잊어서는 안 될 겁니다.
주요 문장
P.141
블로그는 꾸준함이 필요하다. 1건의 게시글로 끝내겠다면 시작하지 마라. 그렇지 않다면 키워드를 다양하게 활용할 다량의 포스팅의 여지는 무한하다. 겁먹지 말고 유연성을 갖고 우선 다양한 제목을 설정해 보자.
1건의 게시물이 아닌 다량의 포스팅이 필요하다는 거였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일단 제목부터 다양하게 설정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P.143
고객들의 행동 패턴은 갈수록 스마트폰에 최적화되어 가고 있다. 소비자처럼 생각하라. 그럼 당신의 마케팅은 성과를 맛볼 것이며 국민 브랜드가 될 수 있다.
저 또한 행동 패턴이 스마트폰에 최적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소비자처럼 생각하려고 하지만 쉽지 않은 건 사실입니다.
정말 소비자의 마음을 끌어낼 수 있다면 진짜 국민 브랜드가 될 수 있을 겁니다.
P.154
분명히 누군가와 소통을 했다면 대화 소재가 어제와는 달랐을 것이다. 어제와 다른 사람을 만나서 새로운 만남에 대한 긴장감을 느끼게 하는 시간도 있었을 것이다.
블로그도 하나의 소통입니다. 그래서 하루에 1건씩 발행을 해야 하나 봅니다. 이제 블로그 포스팅을 어떻게 해보겠나요?
-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도 소통을 하듯이 글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을 만날 때마다 대화를 하듯이 말이죠.
꾸준함, 1일 1 포스팅, 상위노출, 마케팅채널, 소통하는 채널, 소비자의 생각
나의 생각
- 블로그는 지속적으로 꾸준하게 포스팅을 하는 게 필요합니다.
어려운 건 사실이지만 1일 1 포스팅을 할수록 상위노출에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꾸준하게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을 하는 채널 맞습니다. 이제는 소통에도 중점을 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항상 글을 적을 대 소비자의 생각으로 적어보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삶의 양식 책 읽기!! > 독서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회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협력과 교류가 필요하다 (35) | 2023.12.17 |
---|---|
인간은 사회적 집단을 이루었기에 성장했을겁니다 (36) | 2023.12.16 |
인가의 생존력은 친화력이 아닐까? (26) | 2023.12.14 |
지적인 능력까지 갖추어서 매력적인 트레이너가 되어야 한다 (26) | 2023.12.13 |
광고만 하지 말고 소통하는 블로거가 되자 (16) | 2023.1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