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양식 책 읽기!!/독서중!!

삶은 하나의 과정이자 순환이다

by 내추럴랄프 2022. 7. 15.
728x90
반응형
SMALL

만렙커피_콜브브루
도서명 : 내가 틀릴수도 있습니다.
저자 : 비욘 나티코 란데블라드.
출판사 : 다산초당
출간연도 : 2022. 4. 8
읽은날짜 : 2022. 7. 14~15
필사날짜 : 2022. 7. 15
메모독서

주요문구 : P.190~마지막페이지까지

P.204~205
너무 힘든 시기엔 뒤로 물러나기 쉽습니다. 제가 그랬던 것처럼 혼자 고립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건 별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아니, 전혀 도움이 안 됩니다. 우리는 사람들과 어울려 살아야 하는 존재입니다. 힘들 때는 더욱더 그러합니다. 될 수 있으면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줄 사람들과 함께 어울려야 합니다. 안전하고 편안한 관계에서 힘을 얻어야 합니다.

- 힘이 들면 저도 뒤로 물러나고 싶은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아무것도 하기 싫고 말이죠, 하지만 이게 정말 도움이 되지는 않기는 합니다. 우리는 결국 사람들과 어울려야 하는 존재이니까요.
교감이라는게 있는것도 아마 이러한 이유가 아닐까요?

P.222
우리는 늘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남들도 최선을 다하고 있지요, 때로는 그 사실을 놓치거나 그렇게 보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우리 중 대대수는 거의 언제나 이로운 존재가 되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상황이 늘 원하는 대로 흘러가는 것은 아니지요. 일이 잘 풀릴 때도 있고, 안 풀릴 때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우리가 최선을 다한다는 사실을 항상 염두해두고서 우리 자신과 주변 사람들을 바라볼 때 삶은 달라집니다.

- 정말 우리는 주어진 환경속에서 최선을 다하며 살고 있겠지요, 잘 풀릴기도 하며 때로는 안 풀리기도 하죠, 하지만 주변을 보았을 때 내 삶을 다시 한번 돌아보는 계기가 될겁니다.

P.269
우리는 늘 자기자신과 함께 살아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행동과 기억은 우리가 앉아 있는 목욕물과도 같습니다. 그 깨끗함은 자신에게 달려있습니다.

- 우리는 행동 하나 하나를 살펴보면서 또 자신을 돌아보며 살아야 하는게 아닐까요?

읽고 쓰는 독서

나의 생각


- 우리는 삶속에서 행복과 고통을 느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살아가는 과정속에서 혼자는 살 수 없지요.
힘든 시기도 겪고, 좋은 시기도 옵니다. 그러한 과정속에서 만남도 이루어지고 이별도 이루어집니다. 삶은 하나의  과정이자 순환이 아닐까 다시 한번 생각을 해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메가커피_쿠키프라페 / 내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_비욘 나티코 린데블라드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