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명 : 무기가 되는 스토리(브랜드 전쟁에서 살아남는 7가지 문장공식)
저자 : 도널드 밀러
번역 : 이지연
출판사 : 월북
출간연도 : 2018. 9. 30
읽은날짜 : 2024. 7. 15
노트필사날짜 : 2024. 7. 16
블로그필사날짜 : 2024. 7. 17
떠 오르는 생각
요즘 시대에 웹사이트는 과연 필요한가요?
- 웹사이트가 있으면 홍보하는데 좀 더 큰 도움을 줄 것 같기는 합니다.
내용요약
- 홍보를 하기 위해서는 사이트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너무 복잡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흝어보기만 한다고 합니다. 사이트를 구축해놓은게 좋다고 하죠.
이메일을 활용한 마케팅이 좋다고 합니다. 이메일이 필요없다고 느낄수도 있는데 이메일을 활용하면 마케팅 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은 생각이 나지 않더라도 고객이 필요할 때 연락을 취한다면 고객은 다시 필요가 느껴져 사용하게 될지 모르니까요.
주요문장
P.168
텍스트는 굵은 글씨로 써 있어야 하고 문장은 짧아야 한다. 읽기 쉬워야 하고, 여러가지 버튼이나 잡동사니 아래에 묻혀 있어서는 안 된다.
텍스트는 굵고, 문장은 짧아야 한다고 하는데, 이유가 무엇일까요?
- 연설도 길면 지루하듯이 글도 기면 어수선해지는 것 같습니다. 즉, 포인트가 있어야 한다는거죠.
포인트는 왜 있어야 할까요?
- 바로 강조를 하기 위해서 아닐까 생각되네요, 책을 읽다가 자신이 중요하다 생각되면 줄을 치듯이 말이죠!!
P.192
스토리가 없는 곳에 몰입은 없다.
스토리가 없는 곳에 몰입은 없다라고 하는데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신가요?
- 어떤 이야기에도 스토리가 있습니다. 이야기에는 전개, 과정, 결말이 있기 마련이죠. 우리는 그런 스토리가 몰입을 할 수 있는게 아닌지 생각해봅니다.
나의 생각
- 고객은 언제 필요한 것을 찾을까라는 생각이 되는 문장들이 많이 있죠, 지금 당장일수도 있고, 지금은 아니지만 언젠가는 또 필요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고객이 필요한 시점이 온다고 연락을 취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필요한게 있다는거는 변화를 원할수 있는거니까요. 사람들은 변신하는 영화를 좋아한다고 하죠. 변신하는 영화를 통해서 할 수 있듯이 우리는 항상 변화되기를 원하는 것 같습니다.
노트에 필사된 게 몇개 더 있지만 조금씩 블로그 글쓰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 발췌는 두 문장도 하였습니다.
다시 떠오를때 그때 다시 한번 발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삶의 양식 책 읽기!! > 독서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변신은 성장을 의미하는게 아닐까?? (21) | 2024.07.19 |
---|---|
킬링 한 줄 자주 반복해야 한다 (32) | 2024.07.18 |
고객의 변화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28) | 2024.07.14 |
우리는 고객의 스토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29) | 2024.07.06 |
좋은 글을 쓰려고 해야 한다 (31) | 2024.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