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양식 책 읽기!!/독서후!!

훅:일상을 사로잡는 제품의 비밀을 읽고나서_사용자의 습관을 사로잡아야 한다

by 내추럴랄프 2024. 3. 30.
728x90
반응형
SMALL

훅:일상을 사로잡는 제품의 비밀_니르 이얄
도서명 : 훅:일상을 사로잡는 제품의 비밀
저자 : 니르 이얄
출판사 : 유엑스 리뷰(UX REAVIEW)
발행연도 : 2022. 5. 18
읽은 날짜 : 2024. 3. 28~29
노트필사날짜 : 2024. 3. 29
블로그필사날짜 : 2024. 3. 30

메모독서

내용요약

- 훅 모델은 사용자의 습관을 사로잡아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핀터레스트 등의 예를 많이 들었는데 이러한 SNS들이 사용자들의 습관을 파악하고 사로잡았기 때문에 성공할 수 있었을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고객의 행동패턴을 파악해 보고 분석을 해보면 사용자의 습관을 알 수 있을 겁니다.
사용자의 핸드폰을 들여 보다 보면 행동 패턴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고 자신의 행동 패턴을 관찰하다 보면 우리들의 습관을 알 수 있나 하는 내용인 것 같습니다.

읽고쓰는독서

주요 문장

P.36
사용자 습관은 특정 제품의 사용 기간과 빈도를 늘리기 때문에 고객생애가치도 그만큼 더 상승한다.

P.51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혁신적인 제품들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사용자의 문제를 해결해 주었다는 것이다.

P.114
우리의 뇌는 주변 상황에 의해 형성된 지름길을 선택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그래서 신숙 하지만 잘못된 판단을 내릴 때가 많다.

P.138~139
다른 영장류와 달리 인간이 몸집 큰 짐승들보다 훨씬 우위에 설 수 있었던 것은 체모가 사라지고 두 발로 달릴 수 있게 되면서부터다.

P.179
시간을 쏟아부은 대상과 합리화 심리가 결합되면 그때부터 당신은 '이것은 가치 있는 일임에 틀림없다. 왜냐하면 내가 거기에 시간을 쏟아붓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믿기 시작한다.

P.251
자신의 행동을 자세히 관찰하다 보면 차후 습관을 만드는 제품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영감을 얻거나 기존 제품에 대한 획기적인 개선책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른다.
훅:일상을 사로잡는 제품의 비밀_니르 이얄

나의 생각

- 우리의 습관 중 하나가 바로 핸드폰을 보는 것일 겁니다. 그중에서 의미 없이 시간을 써버리기도 하죠.
유튜브, 인스타, 페이스북 같은 걸 보면서 시간을 보내버리기도 하죠.
아마 이러한 현상들이 습관의 사로잡혀있는 저희들의 모습일 겁니다.
저는 최근에 인스타, 페이스북 같은 SNS는 핸드폰에서는 다 지워버렸죠, 대신 태블릿 PC에만 깔아놓았고요 저 또한 무의식적에서 습관에 사로잡혀 있었던 거죠.
즉 우리가 알아야 할 거는 바로 사용자의 습관을 파악하고 나의 제품이 있다면 행동유도를 시키는 거겠죠.
저는 제품 파는 건 아니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행동패턴을 파악하고 고객과 저와 같이 만족하는 방향으로 행동 패턴을 유도시켜야 할 겁니다.
그래야 습관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겁니다.

스타벅스 창원사파점_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 사용자의 습관을 사로잡아야 한다.

사용자습관, 행동패턴, 문제해결, 판단, 시간, 투자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