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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의 양식 책 읽기!!/독서중!!

첫 고객에게 최선을 다해야 한다

by 내추럴랄프 2024. 4.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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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창원사파점_브렉 퍼스트 잉글리쉬 머핀, 프리미엄 바나나
도서명 : 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
저자 : 라이언 대니얼 모런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출간연도 : 2021. 6. 15
읽은 날짜 : 2024. 4. 25
필사날짜 : 2024. 4. 26
읽은 페이지 : P.217~248
메모독서

내용요약

- 첫 고객에게 올인하라는 것이 무슨 의미일까? 그만큼 고객을 유심히 살펴보라는 것일 겁니다.
고객이 리뷰를 하나 남겨주었으면 그 리뷰를 캡처해서 자신의 SNS에 올리고 고객에게는 깜짝 선물을 해주라는 겁니다.
승자는 무언가를 향해 계속 움직이고 패자는 무력함에 빠져 있는다고 했죠, 고객에게 신경을 쓰다 보면 계속 움직이기 때문에 승자의 길을 갈 수 있을 겁니다.

읽고 쓰는 독서

주요 문장

P.227
사업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하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이다. 이 사실을 진정으로 이해할 때 훨씬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할 수 있다.

사업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마케팅하고 소통하는 것이라고 하는데 어떻게 생각을 하고 계신가요?
- 요즘 제가 소통을 잘 안 하는 게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좀 더 고객들과 소통을 하려고 노력을 해야겠습니다.

P.231
'승자는 승리에 집중한다. 패자는 승자에게 집중한다.'
비즈니스에서는 고객에게 집중할 때 승리한다. 승자를 이기는 데 집중한다며 기껏해야 가격 전쟁에 빠져 바닥 치기 경쟁을 하게 된다. 당신은 당신의 게임을, 경쟁 업체들은 그들의 게임을 하며 시스템이 알아서 자리를 잡으리라고 믿어야 한다.

승자는 승리에게 집중하고, 패자는 승자에게 집중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 비즈니에서 고객에게 집중해야 승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당신의 고객을 누구인가요?
- 저의 고객은 바로 PT회원들입니다. 즉 고객에게 소홀히 하면 되면 정말 최선을 다해 집중을 해야 할 겁니다.

P.235
당신이 받은 후기를 자축하며 화면을 캡처해 소셜 미디어에 올려라 후기를 남긴 고객들에게 깜짝 선물을 보내라. 소설 미디어에서 당신의 제품에 대해 말하는 사람들에게 접근하라.

후기를 남긴 손님에게 선물을 해주어라고 하는데 선물을 해준 적이 있나요?
- 제 기억 속에 없었던 것 같네요, 후기를 남기신 손님에게는 항상 보상을 해주려고 노력을 해야겠습니다.

P.248
"승자는 늘 움직이고 뭔가를 향해 나아가죠, 반면에 패자는 무력함에 빠져 꼼짝도 하지 못합니다."

승자는 늘 움직이고 뭔가를 향해 나간다고 합니다. 당신은 어느 쪽에 속해 있나요?
- 물론 무력함에 빠져 있는 경우도 많이 있지만 최대한 뭔가를 향해 나아가려고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질문하는독서

나의 생각

- 이번장을 읽으면서 느낀 거지만 저는 좀 더 고객에게 신경을 쓰고 집중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비즈니스에서는 고객에게 집중을 해야 승리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객에게 집중하기 위해서는 소통 또한 필수라는 걸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고객이 자신의 SNS에 후기를 올렸으면 그에 대한 보상도 해주어야 할 것이며 그런 후기들은 캡처해서 저의 SNS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즉 고객에게 집중을 해야 할 것입니다.

고객, 마케팅, 소통, 승자, 승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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