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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 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
저자 : 라이언 대니얼 모런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출간연도 : 2021. 6. 15
읽은 날짜 : 2024. 5. 8
필사날짜 : 2024. 5. 9
읽은 페이지 : P.273~294
내용요약
- 제품을 처음에 25개 팔리고 나면 분명 정체가 온다고 합니다. 자신이 만들고자 하는 제품이 기업이라고 생각하신다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이 나올 거라고 하네요.
제품이 기업이고, 고객이 브랜드라고 생각을 하면 될 것 같다고 하네요.
내용의 핵심은 제품의 기업이고, 고객이 브랜드가 아닌가 생각해 보게 되는 내용인 것 같습니다.
주요 문장
P.278
당신의 과제는 간단하다. 다른 곳에 한눈팔지 않고 감당할 수 있는 수준에서 가능한 한 빨리 제품들을 출시하는 곳이다.
제품이 아니더라도 현재 자신이 집중할 수 있는 곳에 집중을 하는 곳이 좋습니다. 현재 집중해야 할 곳은 무엇인가요?
- 직업이 트레이너인 만큼 PT에 집중을 해야 할 겁니다. 그 외에 부가적인 것들도 필요하겠죠.
P.285
어떤 기업이 되길 바라는지 정확히 깨달은 후에는 고객의 여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쉬워진다. 매번 홈런을 치지는 못하겠지만 각각의 제품들이 당신의 브랜드 안에서 저마다의 역할을 할 것이다.
어떤 기업이 되길 바라는 게 가장 큰 핵심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 어떤 기업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해야 고객에게 도움을 주는 브랜드가 만들어질 것입니다.
나의 생각
- 어떤 기업이 되길 바란다는 마음으로 행동을 한다면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브랜드가 만들어줄 겁니다.
즉, 우리에게는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이 정말 소중합니다.
저에게 있어서 PT손님들이 고객입니다. 그래서 PT손님 한 사람 한 사람 제게 있어서 소중한 분들입니다.
즉, 마인드 하나가 기업이 되고 브랜드가 되는 게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고객, 브랜드, 집중, 마인드,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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