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양식 책 읽기!!/독서후!!

아주 희미한 빛으로도 읽고나서_내용 이해 어렵습니다

by 내추럴랄프 2024. 2. 23.
728x90
반응형
SMALL

아주 희미한 빛으로도
도서명 : 아주 희미한 빛으로도
저자 : 최은영
출판사 : 문학동네
출간연도 : 2023. 8. 7
읽은 날짜 : 2024. 2. 22
필사날짜 : 2024. 2. 23
메모독서

주요 내용

- 정윤이라는 인문은 상대방의 말에 귀를 잘 기울인다고 합니다. 하지만 감정적이라고 하죠.
기억이 나지는 않지는 정윤 그리고 몇 인문일 나오는데  글을 쓰고 하는 내용들이 나옵니다.
이 주인공인 작가인 것 같은데 영품문고라는 것도 나오죠!
이모라는 인물은 살아있을 때 엄격했다고 합니다. 항상 무채색 계열의 옷을 입었다고 하죠, 자신이 어렸을 때 이모는 또래의 비해 나이가 들어 보였다고 합니다. 그런 거에 크게 신경 쓰지는 않았다고 하죠.
최대한 머릿속에 떠오르는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주요 문장

P.54
정윤은 잘 들어주는 사람이었다. 말을 끊지 않았고, 충분히 들은 뒤에 자기 의견을 이야기했다.

P.120
사람들은 때로 누군가에게 진심을 털어놓고 상대가 자신의 진심을 들었다는 이유 때문에 상대를 증오하기도 하니까.

P.312
나이가 들고 성숙해진다는 건 그저 자신의 환경에 점점 더 익숙해진다는 뜻인지도 몰랐다. 기남은 낯선 그곳에 앉은 채 자신이 여전히 미숙하고 여전히 두려움이 많은 아이라는 걸 깨달았다.
읽고 쓰는 독서

나의 생각

- 개인적으로 소설은 읽기 어려워하는 저로써는 정말 어려웠던 책이었던 것 같습니다. 2번이나 읽었지만 내용이 파악되지가 않습니다.
시간만 버린 것 같다는 생각의 책이었습니다.
제가 가는 독서 모임 때문에 읽었지만 진짜 제 성향 하고는 맞지 않는 책이었습니다.
최근에 읽은 송희구 작가님의 김 부장 시리즈의 책들은 이입이 잘 되었는데 이건 이입조차 되지 않네요.
그냥 이 책은 무슨 내용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거의 시간만 같다 버린 내용의 책이었던 것 같습니다.

스탁벅스 창원상남로점_핑크 드링크 딸기 아사이 스타벅스 리프레셔, 리프레싱 자몽 캐모마일 티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