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도서명 : 무기가 되는 스토리
저자 : 도널드 밀러
번역 : 이지연
출판사 : 월북
출간연도 : 2018. 9. 30
읽은 날짜 : 2024. 9. 2 ~ 3
필사날짜 : 2024. 9. 4
페이지수 : 239 Page
내용요약
- 사람들은 주인공이 되기를 원하단고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가이드의 역할이 필요하죠.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고객의 스토리에 집중을 해야 합니다.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무엇을 얻고 싶어 하는지, 그리고 너무 복잡하면 안 된다고 합니다.
굵고 짧은 문장 한마디가 더 기억 속에 남기 때문입니다.
이 책의 내용은 고객이 주인공이라는 걸 알려주는 게 아닐까 생각되네요.
주요 문장
P.46
모든 사람은 주인공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본다. 아무리 이타적이고 관대하고 희생적인 사람이어도, 세상은 나를 중심으로 돌아간다. 하루하루는 말 그대로 '우리'가 세상과 마주하는 이야기다. 고객도 자기 자신을 그렇게 느낀다. 고객에게는 자신이 세상의 중심이다.
P.56
인간의 본성이란 안일함을 찾게 되어 있다.
P.89
세상에 똑같은 삶을 사는 사람은 없지만, 공통의 챕터들을 갖고 있는 사람은 있다. 모든 인간은 '변화'라는 여정에 올라 있다.
P.124
기억하라 사람들은 혼란을 싫어하고 분명함을 좋아하다. 분명하게 행동을 촉구하면 고객이 거래를 하기 위해 어떤 행동을 해야 할지 헷갈릴 필요가 없다.
P.175
무언가를 설명하기 위해 긴 텍스트를 사용하고 싶다면 처음 한두 문장이 끝나는 자리에 작은 글씨로 '더 보기' 링크를 만들어라. 그러면 원하는 사람은 펼쳐볼 것이다. 이렇게 하면 고객에게 너무 많은 텍스트를 퍼붓는 것을 피할 수 있다.
P.192
스토리가 없는 곳에 몰입은 없다.
P.206
킬링 한 줄을 얼마나 자주 말해야 하는 걸까 생각이 들면 스스로를 성공한 뮤지션이라고 생각하라.
P.216
고객들은 오늘 제품이 필요하지 않을지라도 내일 다시 필요해질지도 모른다. 고객들이 제품을 필요로 하는 바로 그날에 당신이 누구이고 무얼 갖고 있고 어떻게 연락하면 되는지 기억하면 된다.
키워드
주인공, 스토리, 안일함, 변화, 확실함, 몰입
나의 생각
- 마케팅에 관련된 책들은 대체적으로 어려운 것 같습니다.
'무기가 되는 스토리' 이 책 또한 어렵기는 마찬가지죠!!
책을 읽는 동안 이해하기 어려워 애를 먹은 것 같습니다. 나중에 다시 보았을 때 이해를 할 수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책의 내용을 살펴보면 고객은 주인공이고 그 옆에 가이드할 사람이 필요하다고 하죠.
즉, 고객이 주인공이라는 걸 잊어서는 안 됩니다. 그리고 가이드 역할도 중요합니다.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 고객은 주인공이고 가이드가 필요하다
728x90
반응형
LIST
'삶의 양식 책 읽기!! > 독서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어깨 위 고양이 Bob을 읽고나서_누군가에 의해새 인생이 바뀌기도 한다. (17) | 2024.09.26 |
---|---|
셀렉트를 읽고나서_개인의 취향이 곧 트렌드다 (23) | 2024.09.19 |
뇌, 욕막의 비밀을 풀다를 읽고나서_마케팅은 소비자의 심리를 파악해야한다 (27) | 2024.08.20 |
부를 끌어당기는 글쓰기를 읽고나서_글쓰기는 돈이 들지 않는다 (31) | 2024.07.15 |
스틱을 읽고나서_스티커는 하나의 메세지다 (24) | 2024.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