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내용요약
- 사장은 직원을 구하는 데 있어서 많은 경험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내용인 것 같습니다.
직원들의 사생활을 존중할 줄 알아야 하고 직원들과 너무 친구처럼 지내도 안됩니다.
너무 친구처럼 되어 버리면 사장의 위엄성이 떨어질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도서명 : 사장학개론
저자 : 김승호
출판사 : 스노우폭스북스
출간연도 : 2023. 4. 19
읽은 날짜 : 2023. 9. 26
노트필사날짜 : 2023. 9. 27
블로그필사날짜 : 2023. 9. 28
P.191
친절에는 정도가 있어야 하며 정도가 넘어서는 직원은 좋은 직원이 아니다.
친절에는 왜 정도가 있어야 하는가요?
- 자신이 고객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게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있다는 걸 생각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P.226~227
존경받기 위해 반드시 있어야 하는 성품은 신용이다. 신용은 신뢰로 나타나고 신뢰가 있는 조직은 미래의 가치를 위해 현재를 잘 사용할 수 있는 조직이 된다.
존경을 받기에 앞서 신뢰가 중요합니다. 이 신용을 얻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 자신이 먼저 솔선수범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배울 점이 있다고 생각하고 존경을 받게 됩니다.
친절, 선, 좋은 직원, 나쁜 직원, 고개, 존경, 성품, 신용, 신뢰도
나의 생각
- 친절한 거는 나쁘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뭐든지 과하면 독이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은 어느 정도의 선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직 사장의 입장이 되어보지는 못해서 모르겠으나 좋은 직원과 나쁜 직원을 판별할 줄 알아야 할 것 같습니다.
적당히 친절한 직원은 좋지만 과한 직원은 나쁜 직원이 될 수 있듯이 말이죠.
존경을 받기를 원한다면 항상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할 것입니다.
그래야 본받을 점이 있다고 생각하고 신뢰도가 쌓이기 때문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
'삶의 양식 책 읽기!! > 독서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출 통제는 저축이 첫 걸음이다 (73) | 2023.10.01 |
---|---|
성공하기에 앞서 사람이 있었다는 걸 잊지말자 (58) | 2023.09.30 |
삶의 가치는 자신의 생각에서 온다. (76) | 2023.09.26 |
생각으로 돈을 벌 수 있어야 한다. (93) | 2023.09.22 |
음식의 관점에서 경제학을 바라본다면? (162) | 2023.09.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