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양식 책 읽기!!/독서중!!

메모독서도 강박관념보다는 습관을 만드는게 중요하다

by 내추럴랄프 2021. 11. 14.
728x90
반응형
SMALL

도서명 : 단 한 권을 읽어도 제대로 남는 메모 독서법
저자 : 신정철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출간연도 : 2019. 3. 15
읽은날짜 : 2021. 11. 14

주요문구

P.173
블로그나 SND에 글을 공유하세요. 여러 사람이 보아야 글을 더 신경 써써 쓰게 되고, 독자들의 피드백을 받으면 글쓰기 실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 저는 기본적으로 책을 읽고나면 노트에 글을 쓰고 다시 블로그에 글을 옮겨적습니다. 그러면서 오타난 부분 생각을 다시 한번 정리할 수 있으니까요!
인스타같은데는 책과 노트를 찍어 피드에 게시를 할때도 있고요!

P.177
메모 독서 습관을 만들기 전에 먼저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읽는 사람이 되는 것이죠, 꾸준히 책을 읽어야 독서 노트도 쓰고, 마인드맵도 만들수 있습니다.

- 저도 처음부터 글을 쓰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모든 일에는 순서가 있듯이 메모독서에 습관을 들이기 전에 책을 읽는 연습부터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P.182
읽고 읽는 책 표지나 밑줄 친 문장을 사진 찍어 SNS에 공유해보세요

- SNS는 시간을 낭비 할 수 있지만 잘만 활용한다면 좋은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P.186
독서 모임에 나가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책을 읽어야 합니다.
한달에 한 번 모이는 독서 모임에 참여한다면 적어도 한달에 한 권은 읽게 되죠.

- 따로 독서 모임을 생각해본적은 없지만 책 읽기가 습관이 잘 안되어 있는 분들은 모임에 나가면 강제성이 부여되기 때문에 독서 습관을 기르는데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해보게 됩니다.

P.196
책을 완벽하게 정리하겠다는 욕심, 매일 쓰겠다는 욕심을 버리세요. 독서 노트를 열심히 쓰려고 하지 마세요. 책의 일부만 정리해도 됩니다. 아니, 한 문장만 옮겨 적어도 충분합니다.

- 예전에는 독서노트를 쓸대 무엇인가 강박관념에 썻던 기억이 있습니다. 예전에 책 읽기가 필요하지 않은 인생은 없다 김애리 작가님의 책을 보고나서는 단 몇페이지를 읽던 글을 쓰는 방향으로 하여 조금 수월히 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루에 한페이지라도 읽고 글을 쓰면 오히려 글쓰기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느낀점

- 메모독서하는 습관을 자리잡고는 있지만 그리고 너무 강박관념에 있어도 안될것 같습니다.
독서는 편안한 마음으로 해야합니다. 즉 양이 중요한게 아니라 하루에 1페이지를 읽던 5분을 독서를 하던 습관을 키우는게 중요합니다.
메모독서도 습관을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어플도 마인드맵을 하는 연습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