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양식 책 읽기!!/5~15분 독서

내면소통은 내가 나와 하는 소통이라고 한다.

by 내추럴랄프 2024. 6. 10.
728x90
반응형
SMALL

스타벅스 창원상남로점_토마토 치킨 바케트번 샌드위치
도서명 : 내면소통(삶의 변화를 가져오는 마음 근력 훈련)
저자 : 김주환
출판사 : 인플루엔셜
발행연도 : 2023. 2. 27
읽은 날짜 : 2024. 6. 10
읽은 페이지 : P.1~30
P.16
내면소통은 내가 나와하는 소통이다. 혼자 생각하는 것, 기억하는 것, 느끼는 것, 혼자 중얼대는 것 모두 내면  소통이다.

내면 소통은 혼자 생각하고 기억하고 있는 것이 내면 소통이라고 합니다. 내면 소통을 하고 있는가요?
- 내면 소통은 무의식 속에 하고 있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P.19
나를 바꾼다는 것은 곧 세상을 바꾼다는 것과 같은 뜻이다. 내가 달라지면 내가 사는 삶과 현경이 달라진다.

자신이 바뀌어야 세상이 바뀐다고 하는데  어떻게 생각을 하시나요?
- 내가 바뀌어 주변인도 바뀐다 이런 뜻을 가지고 있는 게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인스타그램

나의 생각

- 책이 꽤나 두꺼운 벽돌책입니다. 30페이지까지 읽었는데 이까지는 머리말입니다. 머리말에 내용을 사람들은 운동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아직 마음 운동은 아직 그렇지 못하다고 합니다. 사실 이렇게 운동이 생활 속에 스며든 거 100년도 채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마음 훈련은 명상 같은 거라고 생각하는데 자신과 소통하는데 바로 마음훈련입니다. 운동도 스며들었들이 마음훈련도 이렇게 스며들면 하나의 일생이 도지 않을까 생각해 보게 되네요.

이렇게 인스타에도 글을 한번 올려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