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양식 책 읽기!!/5~15분 독서

우주는 꽉 찬 공간이다

by 내추럴랄프 2024. 7. 24.
728x90
반응형
SMALL

스타벅스 상남동R점_콜드브루, 베이컨 오믈렛 SW, 프리미엄 바나나
도서명 : 내면소통
저자 : 김주환
출판사 : 인플루엔셜
출간연도 : 2023. 2. 27
읽은 날짜 : 2024.7. 24
읽은 페이지 : P.279~308

내면소통_김주환

주요 문장

P.302
우주는 '텅 비어 있음으로 꽉 찬' 공간이다. 우주의 에너지 일부가  뭉친 '들뜬상태(excited modes)'가 광자나 전자와 같은 입자처럼 보이는 것이고, 반대로 에너지가 흩어져 약한 부분이 '진공상태(vacuum modes)'인 것처럼 보이는 것뿐이다.

우주는 '텅 비어있는 꽉 찬' 공간이라고 하는데, 우주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을 하고 계셨나요?
- 저는 단순히 우주는 넓다라고 생각하였지 꽉 찬 공간까지는 생각을 해보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지구도 어떻게 보면 우주의 일부이기도 하죠. 우주 입장에서 생각해 본다면 거의 먼지에 가깝게 느껴지겠지만, 다시 한번 우주가 꽉 찬 공간이라고 인지해봅니다.

나의 생각

- 내면 소통 한동안 안 읽고 있다가 다시 한번 오랜만에 읽어보네요, 요즘 들어 몸이 피곤해서 그런지 최근에 책 자체를 많이 안 보았던 것 같습니다. 다시 시간을 쪼개어서 다시 보도록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벌써 300페이지 넘게 읽었네요, 천천히 읽고 있기는 하지만 곧 절반은 채우고 책도 완독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