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양식 책 읽기!!/독서중!!

우리의 삶은 아름답지만은 않다

by 내추럴랄프 2024. 6. 9.
728x90
반응형
SMALL

스타벅스창원사파점_네오 쿨 테이스티 매실 피지오
도서명 : 구의증명
저자 : 최진영
출판사 : 은행나무
출간연도 : 2023. 4. 26
읽은 날짜 : 2024. 6. 7
노트필사날짜 : 2024. 6. 8
블로그필사날짜 : 2024. 6. 9
읽은 페이지 : P.96~189
메모독서

주요 문장

P.107
우리 삶은 아름답지만은 않았다. 그러나 분명 아름다운 순간도 있었다. 아름다움은 우리가 함께일 때 가능했다.

구가 살아있을 때 회상하는 것 같은데 우리의 삶은 아름 답지 많은 않았다고 합니다. 삶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삶이란 아름다울 때도 있고 아름답지 않을 때도 있지만 살아있을 때가 가장 아름답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P.109
술을 많이 마시면 서로 귀여워지다가 한계점을 넘어서는 순간 포악해졌다. 안에 쌓인 화와 불만을 눈앞의 상대에게 모두 퍼부었다.

확실히 술은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술이 안 좋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 술은 사람을 절제하지 못하게 만들고 건강 또한 해치기 때문입니다.

읽고쓰는독서

나의 생각
- 소설 읽을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책을 읽다 보면 무슨 말을 전달하려는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독서 모임 때문에 읽기는 했지만 진짜 소설은 이해하기 어렵네요, 독서 모임 아니었다면 저는 소설 보지도 않았을 겁니다.
소설 읽은 일이 생길 때는 발췌독으로 읽을 예정입니다. 발췌한 것 중에 우리의 삶은 아름답지 만은 않다는 문장이 생각이 나서 적어보는데, 물론 인생은 아름답지만은 않죠, 제가 소설을 읽는 것도 아름답지 않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장르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저에게 도움을 주는 책이면 정말 아름답습니다.
인생 또한 마찬가지 아닐까요?
싫어하는 걸 하면 아름답지 않고, 좋아하는 걸 하면 아름답습니다. 아름다운 삶은 제가 좋아하는 것을 했을 때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삶, 아름답지 않은 삶, 회상, 선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