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양식 책 읽기!!/독서후!!

1퍼센트 블로그 마케팅의 법칙을 읽고나서_포스팅을 할 때 고객의 마음을 훔쳐야 한다.

by 내추럴랄프 2024. 1. 1.
728x90
반응형
SMALL
1퍼센트 블로그 마케팅의 법칙_이승윤
도서명 : 1퍼센트 블로그 마케팅의 법칙
저자 : 이승윤
출판사 : 미다스북스
출간연도 : 2023. 4. 20
읽은날짜 : 2023. 12. 31
필사날짜 : 2024. 1. 1
메모독서

주요내용

- 저자는 파워블로그 출신이라고 합니다. 저품질의 경험도 있다고 하죠, 1세대 파워블로거라서 그 때 당시는 정말 좋았다고 하네요.
네이버는 로직이 바뀌고 나서 저품질에 한번 걸렸던 것 같습니다.
저자는 네이버에 대해서 공부를 했다고 합니다. 네이버는 검색엔진이라는 걸 알아야합니다.
즉 블로그는 마케팅 채널이라는거죠, 3대 마케팅 채널이 있는데 유튜브, 인스트, 블로그라고 합니다. 그 중에서 검색엔진은 네이버라고 합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할때는 손님의 생각으로 써야 한다고 하죠, 즉 손님의 마음을 훔쳐야 합니다.
블로그는 스토리기 있어야 한다고 하죠, 즉 말을 하듯이 글을 쓰는게 좋고 공감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즉 블로그 포스팅은 스토리가 있다는게 좋은거겠죠.
블로그 마케팅 채널이라는것을 기억해야 하며 나의 공간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손님의 생가으로 포스팅을 해야한다는 걸 잊지 말아야 하는 것 같습니다.

읽고 쓰는 독서

주요문장

P.75
블로그 활성화의 키는 소통 포인트에 있다. 대중이 공감하는 스토리 기획을 한다면 당신의 블로그는 저절로 차별성과 경쟁력이 갖춰치게 된다. 사람들이 찾고 싶고 방문하고 싶은 블로그로서 조건을 갖추게 된다는 말이다.

P.77
블로그는 마케팅을 하는 채널이 맞다. 하지만 기승전결 '목적'만을 갖고 글을 쓴다면 아무도 좋아하지 않는다. 우선 소통을 공감을 얻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셀링 포인트는 가장 마지막에 가볍게 넣어주면 되겠다.

P.85
주제가 명확하면 글을 쓰는 스피드가 날로 향상되고 매우 빨라진다. 다양한 이야기를 쓰고 싶다면 다양한 타이틀(제목) 속에 포스팅 개수를 늘려라.

P.141
블로그는 꾸준함이 필요하다. 1건의 게시글로 끝내겠다면 시작하지 마라. 그렇지 않다면 키워드를 다양하게 활용할 다량의 포스팅의 여지는 무한하다. 겁먹지 말고 유연성을 갖고 우선 다양한 제목을 설정해 보자.

P.154
분명히 누군가와 소통을 했다면 대화 소재가 어제와는 달랐을 것이다.
어제와 다른 사람을 만나서 새로운 만남에 대한 긴장감을 느끼게 하는 시간도 있었을 것이다.

P.178
블로그를 통한 수익화 활동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된다. 블로그기자단(협찬), 애드포스트, 공유 마케팅 플랫폼이 있다.

P.196
유튜브, 네이버, 인스타그램 요즘 가장 대세라고 칭함 받는 3대 마케팅 채널이다. 참고로 이 중에서 검색 엔진은 네이버가 유일하다.

P.211
마케터들은 말한다, 동영상은 무조건 넣어야 하며 그 길이도 15초 이상은 되어야 네이버가 좋아한다.

P.221
마케팅은 정답이 없으며 트렌드는 언제 바뀔지 모른다. 꾸준히 고민하고 연구를 해야 한다.

P.235
마케팅은 신중하되 스피드하게 움직여야 한다. 사업을 처음 해보거나 마케팅에 대한 경험이 없는 사업가들에게 공통점이 있다. 마케팅 플랜을 짤 때는 굉장히 여유가 많다. 일단 기대치가 낮거나 없기 때문이다. 일을 크게 만드는 걸 의외로 두려워하며 온라인 마케팅 트렌드에 상당히 둔한다. 안심하지 마라! 누군가 반드시 당신보다 앞서갈 수 있다.
질문하는 독서

질문

블로그는 무엇인가요?
- 마케팅 채널입니다.

블로그를 무슨 목적으로 사용하고 계신가요?
- 홍보를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외에 홍보를 하는 채널이 있으신가요?
- 유튜브, 인스타, 채널은 있긴 하지만 블로그 말고는 홍보용으로 쓰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어떻게 활용해보실 생각인가요?
- 너무 홍보서 글만 올리지 말고 때로는 소통을 할 수 있는 글도 올리고 영상도 첨부하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엔진, 마케팅채널, 소통, 스토리, 공감, 꾸준한, 트렌드
생각하는 독서

나의 생각

- 블로그 포스팅은 아직까지도 저에게 있어서 정말 어려운 숙제인 것 같습니다. 수년간 블로그를 해왔지만 정작 블로그에 대한 책을 보지 않았던 것 같네요.
제가 아직 배움의 자세가 덜 되었던 것 같네요, 홍보를 위해서는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은 필수인 것 같습니다.
이제 책도 점점 제게 필요한 책을 읽게 되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현재 저에게 필요한 건 마케팅 관련책이나 블로그 마케팅 같은 책들이 절실히 필요했었는데 너무 제 영역밖의 책들을 많이 읽었던 것 같습니다.
독서량이 많은 건 아니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필요없는 책들을 많이 보게 된 같네요.
블로그 마케팅의 책을 보면서 느낀점은 너무 홍보성의 글만 올리지 말고 소통을 할 수 있는 글을 올리는겁니다. 즉 손님의 마음을 훔치는거죠.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 최대한 고객의 입장에서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퍼센트 블로그 마케팅의 법칙_이승윤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 블로그 포스팅을 할때 고객의 마음을 훔쳐야 한다.

스타벅스 용지호수점 핑크 캐모마일 릴렉서

2023년 12월 31일 책을 읽고나서 2024년 1월 1일에 필사를 하네요. 벌써 새해군요!!
새해에도 열심히 살아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