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양식 책 읽기!!/독서중!!

우리가 신경써야할 것은 브랜드다

by 내추럴랄프 2024. 7. 31.
728x90
반응형
SMALL

스타벅스 창원사파점_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 프리미엄 바나나
도서명 :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저자 : 한스 게오르크 호이젤
번역 : 강영옥, 김신종, 한윤진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출간연도 : 2019. 10. 4
읽은 날짜 : 2024. 7. 30
필사날짜 : 2024. 7. 31
읽은 페이지 : P.256~409
메모독서

떠 오르는 생각


익숙한 브랜드는 무엇이 있는가요?

- 스타벅스, 맥도널드, 삼성, LG, 애플, 이런 브랜드들이 떠오릅니다.

고객을 사로잡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 고객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 파악하고 고객의 시전을 사로잡는 게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향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좋은 향이 나면 좋기는 하지만 향기는 어느 정도 호불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읽고 쓰는 독서

내용요약

- 마케팅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브랜드입니다.
이 브랜드는 어떻게 알리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감정, 음악, 향기 이런 것들이 고객을 사로잡는 데 있어서 정말 중요하지요.
음악을 예로 들면 빠른 음악일수록 빨리 움직이게 되고, 느린 음악일수록 천천히 움직이게 됩니다.
어떤 음악을 선정하느냐에 따라라 구매의 판도가 바뀐다는 의미일 겁니다.
우리가 가장 신경 써여할 것은 브랜드일 겁니다.


나의 생각

- 이제는 독서노트 쓰는 방법을 바꾸어 보려고 합니다. 한 번에 다 쓰려고 하니 많은 시간도 걸리고 말이죠, 이제는 필사도 나누어서 해보려고 합니다. 그렇게 하면 좀 더 책의 깊이를 알 수 있을까 생각해 보게 될 것 같아서 말이죠.
이제는 필사도 나누어서 해보고자 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