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양식 책 읽기!!/독서중!!

사람들이 간과하는 원칙2. 에너지 엔지니어링 - 미라클모닝 밀리어네어중에서

by 내추럴랄프 2021. 6. 24.
728x90
반응형
SMALL

독서중기록
책읽기

무엇을 하던간에 에너지는 정말 중요합니다, 이 에너지라라는 연료가 있어야 내가 부를 창출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겁니다.

내가 일을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에너지 분배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다를겁니다. 너무 휴식없이 달려나간다면 결국 에너지는 고갈이 될겁니다, 열심히 움직였다면 때로는 마음을 놓고 휴식을 즐겨야 할때가 있겠죠, 이렇게 에너지 순환과정을 도는게 좋을겁니다.

음식을 먹으면 기분은 좋아지겠지만 몸에 좋지 않은 패스트푸드나 이런 음식들은 오히려 몸에 피로가 더 오게 만들겁니다. 왠만해서 정크푸드 이런음식보다는 몸에 좋은 과일이나 야채를 드시는게 좋을겁니다. 그리고 밤늦게 음식을 드시는것도 피하는게 좋습니다, 저도 한번씩 밤늦게 음식을 섭취하는데 다음날 아침은 정말 피곤하더라고요.

수면 잠은 충분히 자는게 아무래도 피로회복에는 좋을겁니다, 너무 적게 자면 무기력해질것이고 많이 자면 몸이 축 늘어날겁니다. 사람마다 수면시간은 다르겠지만 잠은 자기 패턴에 맞게 자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새벽 일찍 일을 시작해 밤늦게 일이 끝나기 때문에 밤에 4~5시간 자고 낮에 보통 1~2시간을 수면을 취하는 편입니다. 저는 이렇게 하는게 저한테 좋더라고요.

이렇게 늦게 자는거도 어느정도 지렛대의 원리를 만들면 밤늦게까지 일하는 시간을 줄여볼까 합니다.

적당한 잠은 무기력한거를 방지하실수 있을겁니다. 너무 잠을 못자면 생산성이 떨어지기 때문이죠, 저는 수면을 못취하게 되면 운동을 못하는게 너무 스트레스더라고요, 그래서 적당한 수면은 가지는 좋은것 같습니다.


나는 4시간만 일한다 일한다 이북으로 한번 읽은적이 있었는데 다시 한번 읽어볼까 생긱이 드네요. 4시간만 일하기 위해서 그전에 자동화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수많은 노력을 했겠죠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