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양식 책 읽기!!/독서중!!

근육 운동을 해야 뼈도 강해진다.

by 내추럴랄프 2022. 3. 12.
728x90
반응형
SMALL
책을 읽은 장소 : CAFFE ONE + ONE
필사한 장소 : 창원 카페 원+원
근력운동의 과학_오스틴 커런트 / 카페 원 플러스 원_초코쉐이크
도서명 : 근력운동의 과학
저자 : 오스틴 커런트
출판사 : 사이언스북스
출간연도 : 2021. 12. 1
읽은날짜 : 2022. 3. 11
필사날짜 : 2022. 3. 12
메모독서

주요문구 : P.1~25

P.14
근육은 힘줄(건)로 뼈에 붙어 있다. 힘줄은 늘어날 수 있어서 움직임에 작용하는 힘을 조절하기가 용이하다.
P.15
근육이 함께 작동하는 원리
근육은 당길 수만 있고 밀 수는 없다. 그래서 대개 근육을 대항근과 짝을 이루어 작용한다.
주동근으로 알려진 작용근은 협동근과 함께 작동해 관절 운동을 일으킨다. 작용근과 반대로 작동하는 근육인 대항근은 관절의 맞으면편에서 관절 운동을 제어한다.
P.22
근육손상
근육 발달에 기여하는 이 요소는 운동으로 인한 근육 손상이다. 근육 손상에는 근육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가벼운 손상부터, 온몸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심각한 조직 파열까지, 무수한 경우가 있다.

- 운동을 하면 근육통이 오는데 보통 이걸 근육손상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운동 처음하는 사람들은 근육통이 오래가기 때문에 술을 마시면 횡문근 융해중이 오실 수 있으니 주의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읽고쓰는독서
P.25
뼈 재생
뼈는 뼈 파괴세포(파골세포)가 뼈를 분해하고 뼈모세포가 뼈를 새로 만들어 끊임없이 변한다. 몸무게를 비롯해 뼈에 실리는 부하는 장력이나 압박이 어느 정도인지에 따라 이 순환 관정에 다양한 영향을 미친다. 앉아 있을 때처럼 뼈에 실리는 외부 부하가 없으면 뼈파괴세포의 활동이 활발해진다.
그래서 오래 앉아 있는 좌식 생활이 특히 뼈에 나쁜다.

- 이 문장을 보면 우리는 항상 운동을 하고 살아야 하는 것 같습니다. 몸을 움직였을때 우리 항상 건강한 몸을 유지하니까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