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양식 책 읽기!!/독서중!!

고객이 곧 브랜드이다

by 내추럴랄프 2024. 4. 4.
728x90
반응형
SMALL

스타벅스 시티세븐점_라이트 핑크 자몽 피지오
도서명 : 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
저자 : 라이언 대니얼 모런
옮김 : 신솔잎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출간연도 : 2021. 6. 15
읽은 날짜 : 2024. 3. 30
노트필사날짜 : 2024. 3. 31
블로그필사날짜 : 2024. 4. 4
읽은 페이지 : P.95~126

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_라이언 대니얼 모런

내용요약

- 소제목에서처럼 당신이 정해야  할 것은 고객이라는 겁니다.
즉 내게 돈을 벌어다 주는 것은 브랜드가 아니라 사람이라는 겁니다.
사람이 브랜드라는 거죠.
즉 내게 돈을 벌어주는 것은 사람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는 내용인 것 같습니다.

메모독서

주요 문장

P.100
"우선 당신의 고객이 누구인지부터 정하세요."

당신의 고객은 누구인가요?
- 저의 고객은 저한테 레슨을 받고 있는 PT회원님들입니다.

P.106
당신에게 돈을 벌어주는 것은 제품이 아니라 사람이다. 이렇게 생각해 보자. 상품은 일회성 거래다. 하지만 브랜드는 어떤 사람을 대변한다. 브랜드는 제품을 넘어 하나의 스토리를 전달한다.

자신에게 돈을 벌어주는 것은 제품이 아니나 사람이라고 합니다. 돈을 벌게 해 주는 것은 무엇인가요?
- 저에게 돈을 벌게 해주는 것은 PT회원님들입니다. PT회원님들이 저에게 있어서는 고맙고 소중한 존재이고 브랜드입니다.

나의 생각

- 책을 읽으면서 느낀 거지만 확실에 제게 돈을 벌어주는 건 고객이라는 건 불변의 법칙일 겁니다.
즉 고객이 브랜드라는 거겠죠, 고객이 있어야 스토리도 있고 브랜딩이 될 겁니다.
즉 고객이 돈을 벌어준다는 것은 잊어서는 안 됩니다.

고객, 브랜드, 사람, 돈, 스토리

728x90
반응형
LIST